미녹시딜 바이그루트액 5% 가격 닥터그루트 샴푸? :: 바람부는대로


요즘 탈모 인구가 부쩍 늘어나면서 탈모 샴푸, 탈모 앰플 등 탈모에 대한 치료제도 시중에 범람하고 있죠. 너무 많은 탈모샴푸가 있다 보니 어떤 샴푸를 골라야 할지 고민도 커지고 있는데요.

 

대머리


이럴 때일수록 성분과 기능을 잘 따져 보고 제품을 골라야 한다고 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탈모제품은 약국에서 판매하는 바르는 탈모물약으로, 탈모방지 샴푸가 도움이 안 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어 조사하여 포스팅한 내용이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1. 미녹시딜 바이그루트액 5%란?
2. 성분
3. 효능
4. 부작용
5. 사는 곳, 가격, 사용법
6. 내돈내산 후기 엿보기
7. 정리


1. 미녹시딜 바이그루트액 5%란?

 

미녹시딜 바이그루트 5%

 

 


미녹시딜 바이그루트액 5%란 태극제약에서 만든 바르는 탈모 물약으로 무색 내지는 미황색의 액체로 일반 의약품으로 분류되는 남성 탈모증(안드로젠 탈모증) 치료 액정입니다.(식약처 고시)

요즘, 탈모 치료 앰플 및 샴푸가 의약외품인 것에 비해, 미녹시딜 바이그루트액 5%는 일반 의약품으로 제약회사인 태극제약에서 만든 것이 특징입니다.

닥터그루트 미녹시딜 두피케어 제품과 혼동될수 있는데요, 이 제품은 닥터그루트 제품이고, 태극약품의 미녹시딜 바이그루트액 5%와는 완전 다른 제품입니다.

2. 성분

 

미녹시딜 5g, 정제수, 프로필렌 글리콜, 폴리옥실(10)올레일에테르, 에탄올, 피브이피/브이에이공중합체, 텍스판테놀, 부틸히드록시아니솔, 농그리셀린, 시트르산, 토코페롤아세테이트

* 첨가제 주의 관련 성분: 프로필렌글리콜


위 성분 중에 유념해야 할 것을 보면 미녹시딜과 프로필렌 글리콜인데요.

미녹시딜은 원래 미국 화이자에서 궤양치료제로 개발된 약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정작 궤양에는 효과가 없고 혈관 확장 효과가 있어 고혈압치료제로 FDA 승인을 받았다고 합니다. 또한 이때 테스트 도중에 대상자들에게서 다모증이라는 부작용이 생겨 결국, 탈모치료제로 FDA승인을 받았다고 하네요.

프로필렌 글리콜은 화장품이나 식품 첨가제로 많이 사용되는 물질인데요. 미국, 유럽, 우리나라에서도 식품에 사용해도 안전하다고 보고 있답니다. 하지만, 부동액의 성분이라서 일부 독성에 대한 우려도 있다고 합니다.

프로필렌 글리콜은 FDA에 의해 일반적으로 안전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미국에서는 식품 첨가제로 사용할 수 있고요, 유럽에서는 색소, 유화제, 항상화제 및 효소 용제식품에 사용이 허가되어 있다고 합니다. 식품에 대한 허용량은 최대 1파운드당 0.45g까지 가능하답니다.

반면, 우리나라에서는 유화제, 습윤제, 안정제로 허가되어 있고요. 사용량은 식품별로 제한이 되어 있다고 하네요.

그래서, 미녹시딜 바이그루트액 5% 제품에는 얼마나 들어 있는지 확인해 볼게요.

태극제약에 들어가 봤으나, 여기에 대한 정확한 자료는 아직 없네요. 하지만, 식약처 자료에서 프로필렌 글리콜이 첨가제 주의 관련 성분이라고 밝힌 점을 보면 허용치에 들어간 것은 분명합니다.


3. 효능


본 약품에 대한 효능은 식약처에서는 남성탈모증(안드로젠탈모증)치료라고 간략히 나와 있는데요, 미녹시딜의 효능에 대한 이야기들을 살펴보았습니다.

이 약은 아침저녁으로 하루에 2번 바르고, 최소한 4시간은 약이 두피에 묻어 있어야 제대로 된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약의 특징이 끈적임, 가려운 증상이 있기 때문에 낮에는 바르지 않고 저녁에만 바르는 사람이 많다고 합니다.

이 약의 가장 큰 특징은 꾸준하게 발라야 효과가 있다는 것입니다.

여성 탈모치료에는 남성에 비해 효과는 더 좋으나 얼굴에 검은 잔털이 올라오는 등 부작용이 나타날 확률도 남자보다 높아 여성은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한편 미녹시딜을 꽤 장기간 사용했음에도 큰 효과가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는데요. 적어도 하루 1번이라도 꾸준하게 바르는 것과 아예 바르지 않은 경우의 차이는 분명히 있다고 하네요.

대한피부과학회지에 실린 임상시험 보고에 따르면 대상자 중 약 92.9%가 효과를 얻었다고 하니, 극히 일부에게는 효과가 아주 적거나 없을 수도 있음을 유념해야 합니다.


4. 부작용


흔한 부작용으로는 피부 가려움, 홍반 등이 있고요. 원래의 개발 용도가 고혈압치료제였던 만큼 부작용으로 저혈압이 올 수도 있다고 합니다.

만약 여성이 바르게 되면, 약을 바른 곳 이외의 곳에 다모증이 발생할 수도 있다고 하니 주의하셔야겠고요. 또, 가슴통증, 가슴 두근거림 등 심혈관계 증상이 있을 경우엔 사용을 중단하고 전문의를 찾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이 약을 사용하는 데 있어 식약처에서 고지하는 주의할 환자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주의해야 할 환자

1) 여성 환자
2) 18세 미만 환자
3) 이 약 및 이 약 성분에 과민반응 및 그 병력이 있는 환자
4) 심혈관계 질환 환자(관상동맥 질환, 부정맥, 울혈 심부전, 심장판막 질환, 치료받거나 혹은 치료받지 않은 고혈압, 저혈압 환자)
5) 탈모의 유전적 요인이 없는 환자
6) 갑작스럽게 부분적으로 탈모되는 환자
7) 두피의 홍반, 염증, 감염, 자극 또는 통증, 건선, 일광화상 등의 두피 이상 환자
8) 원인 불명의 탈모 환자
9) 다른 두피용 약물을 사용 중인 환자
10) 두피를 면도한 환자
11) 2 %에 내약성이 좋지 않은 환자


5. 사는 곳, 가격, 사용법


사는 곳

일반의약품으로 분류되어 약국에서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가격

미녹시달의가격은 약국마다 차이가 있는데요. 3개월 사용 분으로 약 4 만원~5만원 정도 한다고 합니다.

사용법

아침, 저녁으로 1ml 정도씩 탈모 부분에 발라 주시면 됩니다.


6. 정리하며


오늘은 태극제약에서 만든 탈모치료 액정인 미녹시딜 바이그루트액 5%라는 제품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어떠셨나요?

요즘 탈모샴푸들이 많이 시중에 나오는 가운데,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 파는 탈모치료제가 제약회사에서 출시되었는데요. 탈모방지 샴푸로 해결이 잘 안 되는 분들은 바르는 탈모방지 액정을 한번 고려해 보시는 것도 좋을 거 같네요.

미녹시딜의 효능은 이미 알려져 있듯이 꾸준히 바르면 극히 일부(약 7%)의 사람을 제외하고는 효과를 보실 수 있으니 참고해 보세요.

오늘 제 포스팅이 탈모로 걱정하시는 분들과 미녹시딜 바이그루트액 5% 제품에 관심이 있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요. 항상 건강하세요.


Mansur.

* 포스팅에는 제휴 마케팅 커미션이 제공될 수 있습니다.
* 항상 더 유용한 내용으로 보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