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양행 비타민C 1000 가격 바르게 먹는 방법은?
본문 바로가기
건강

유한양행 비타민C 1000 가격 바르게 먹는 방법은?

by mansur 2022. 12.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만수르입니다. 

 

5인조 걸그룹 레드벨벳 조이가 피부관리 비결로 꼭 챙겨 먹는다고 해서 유명해진 비타민C제품이 있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이 제품에 대한 조회수가 꾸준히 늘고 있더라고요.

 

그것은 바로 유한양행 비타민C 1000이란 제품인데요. 비타민C는 강력한 항산화제로 고용량이 좋고, 또 고용량으로 먹더라도 수용성이라서 몸밖으로 배출되므로 많이 먹어도 큰 문제가 없는 것으로 많이들 알고 있죠.

 

그래서 고용량으로 된 제품이 많이 시판되고 있는 이유이기도 한데요. 비타민C 1000mg을 함유한 이 제품 역시 고용량이라면 고용량에 해당할수 있습니다. 과연 유한양행 비타민C 1000를 어떻게 먹어야 올바르게 먹는지와 궁금해하시는 가격에 대해서도 지금 여기서 알아볼게요.

 

 

 

비타민C 고함량 좋을까?

 

유한양행 비타민C에 대해 알아보기 전에, 비타민C의 하루 권장섭취량과 고함량은 얼마이며 고함량을 먹어도 좋을지에 대해서 알아보고 먹으면 안될 경우 또는 주의할 점에 대해서도 짚어 볼게요.

 

비타민C의 하루 권장 섭취량은 200~500mg이라고 하는데요. 이 기준으로 볼때는 하루 500mg이상은 고함량에 해당하며, 유한양행 비타민C 1000역시 고함량에 해당한다고 볼수 있어요.

 

 

 

하지만 비타민C를 고함량으로 먹는 경우엔 보통 1000mg~6000mg까지도 먹는다고 하는데요. 그럼 도대체 비타민C는 이렇게 많이 먹어도 되는지, 얼마까지 먹어야 하는지에 대해 궁금해져서 알아봤는데요. 마침, 70만 이상의 구독자를 확보하고 있는 유튜버 '교육하는 의사 이동환 TV'를 보니 이 의문에 대해 어느정도 해소할수 있어 이 질문에 대한 대답으로 대신할까 합니다.

 

1. 고함량에 대한 기준이 분분하지만, 비타민C의 함량이 1000mg(1g)이 넘어가면 고함량이라고 볼수 있다.

2. 고함량 복용방법은 하루 1000mg, 2000mg, 3000mg, 4000, 5000, 6000mg까지 다양하다.

3. 고함량 복용량을 정할 땐 1000mg부터 시작해 먹어보고 설사를 하는가를 살펴 보고 서서히 올리다가 설사를 하는 시점에 다다르면 그 용량보다 줄이거나 절반정도로 복용량을 조절하면 좋겠다.(꼭 설사할때까지 먹으란 이야긴 아니고 얼마까지 먹으면 좋을지 판단이 어려울 때 참고하라는 말씀임.)

4. 연구결과 고함량 복용시 발생할수 있는 부작용으로 식도염과 신장결석이 생길수 있는데, 이를 방지하기 위해 상 물을 충분히 마시고, 마그네슘과 비타민B6(피리독신)을 함께 먹는것이 신장결석을 방지하는데 도움이 될것이다.

5. 신장이 좋지 않은 사람은 전문의와 상담후 고함량 비타민C복용여부 또는 함량을 조절하는게 좋겠다.

 

흔히들 비타민C는 강력한 항산화제로 피로해소, 면역증진 등 우리몸에 이로운 부분이 많은데, 우리 몸에서 자체 생성이 안돼 외부에서 보충해 줘야 하고 고함량으로 먹을수록 더 좋으며 또 수용성이라 몸 안에 쌓이지 않고 바로 배출이 잘 돼 고함량으로 먹어도 부작용이 없다고 많이들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사람이 고함량으로 먹어도 꼭 안전한 것은 아니라고 하는데요. 체질에 따라 신체 컨디션에 따라 그 함량을 조절하고 신장이 약하신 분들은 특히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그 용량을 조절하는게 필요하다고 의학 전문가들은 이야기 하고 있음을 참고하세요.

 

 

 

유한양행 비타민C 1000은 무엇이며, 효능, 가격은?

 

유한양행 비타민C 1000

 

 

 

유한양행 비타민C 1000이란 유한양행에서 만들어 판매하는 비타민C 영양제로 1000mg의 아스코브르산(비타민C)과립 97%가 1,030.93mg이 함유돼 있는 일반의약품인데요. 비타민C 1000이라고 이름붙인 이유가 비타민C 함량이 1,000mg 들어 있기 때문입니다.

 

아스코브르산이라고 하니 갑자기 이게 뭐야 하실수 있는데요. 비타민C를 아스코르브산이라고도 하는데, 감귤류(레몬, 오렌지, 귤 등)과일과 녹색채소에 많이 들어 있고, 우리 몸에서는 생성이 안돼 식품이든 보충제이건 외부섭취를 통해서만이 공급받을수 있다고 하고요. 이것이 유한양행 비타민C 1000을 판매하는 이유이기도 한 거죠.

 

이 제품의 효능은 괴혈병 예방과 치료, 비타민C가 많이 필요한 소모송질환(임신수유기 또는 병중/병후 체력 저하자, 체력 저하자), 잇몸출혈, 코피, 혈뇨 등이 있을때, 햇빝에 의한 색소침착, 기미, 주근깨 등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포장단위는 한병에 200정, 300정, 600정들이 3 종류가 있는데요. 약국에 따라 가격 차이가 있지만 대체로 200정들이가 15000원대, 300정들이가 20000원대, 600정들이가 35000원~40000원대 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올바른 복용 방법

 

유한양행 비타민C 1000 올바른 복용법

 

유한양행 비타민C 1000을 복용하는 방법은 간단한데요. 성인일 경우엔 보통 하루 1/2알 또는 1알을 한 번 또는 여러차례로 나눠 충분한 물과 함께 드시면 됩니다.

 

 

 

비타민C는 신맛이 강해 식후 복용하는 것이 좋은데요, 아침 식사후 또는 아침식사를 안하실 때는 점심식사후 드시는게 좋다고 하고요. 드실때는 꼭 물을 충분히 마셔 비타민C가 식도에 오래 머물지 않도록 해야 하는데요. 그 이유는 비타민C가 식도에 오래 머물면 식도염 발생 위험이 있기 때문에 이를 방지하기 위함입니다.

 

 

 

정리

 

오늘은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 판매되고 있는 비타민C 제품인 유한양행 비타민C 1000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비타민C는 우리가 가장 많이 먹고 있고 영양제 중에서도 가장 많이 알고 있는 영양제이기도 하고요. 강력한 항산화작용을 해 피로회복에 좋고 감기 잘 안걸리고 구내염이 없어진다는 등의 효능에 대해서 많이들 알고 계십니다.

 

그리고 수용성이라서 많이 먹더라도 몸밖으로 배출되니 괜찮다고 하니, 고함량으로 먹어볼까 하는 경우도 많이 생기는데요. 그래서 하루 권장량은 얼마고 고함량은 얼마까지를 이야기 하며 어떻게 먹어야 바르게 먹을수 있을까 하는 관점에서 오늘 글을 작성해 보았습니다.

 

이것은 저도 평소에 궁금했던 사항으로 고함량 섭취를 계획하시는 분들께도 척도가 되지 않을까 싶어서 찾아보고 정리해 보았습니다. 동일한 내용의 의문을 가지셨던 분들께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고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Mansu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