덱스콤 g6 구매 방법 알아보기 :: 바람부는대로

 

 

덱스콤 G6 작동원리 및 구매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당뇨측정기가 손가락을 찌르지 않고도 편리하게 측정할수 있다고 해서 그냥 사서 쓰면 되는건가 했는데, 이게 가격이 만만치 않고 당뇨환자의 경우엔 좀 저렴하게 쓰는 방법이 있는데 조건이 있어 좀 복잡하게 생각할수 있겠더라고요. 그래서, 이런분들의 불편을 덜어드리려고 알아봤어요.

 

덱스콤 G6 뭐지?

덱스콤은 미국 덱스콤사의 제품으로 한국 판매는 (주)휴온스에서 하고 있는 손가락을 찔러 채혈을 하지 않고서도 센서를 몸에 부착해서 혈당체크를 간편하고 연속적으로 측정할수 있는 혈당체크기인데요.

 

혈당체크를 수시로 해야 하는 당뇨환자들은 하루에도 적게는 4~5번, 많게는 10번까지 하는 고통과 번거로움을 반복해야 한다고 하는데요.

 

덱스콤 G6를 사용하면 이런 고통으로부터 해방될수 있고 혈당체크도 5분마다 할수 있고 운동하는 시간은 물론 잠자는 동안에도 체크할수 있어 연속혈당측정기라고 합니다.

 

 

 

 

하루 최대 288회까지 할수 있으며, 측정데이터를 전문의와 함께 모니터링함으로써 당관리를 보다 효율적으로 하는데 도움을 줄뿐아니라, 환자가 원한다면 공유까지 할수 있는 아주 편리하고 유용한 기기랍니다.

 

또 저혈당상태일경우 알람기능까지 있어 저혈당으로 갑자기 당혹한 상황에 처하는 것을 미리 대비할수 있는 장점도 갖추고 있답니다.

 

덱스콤은 G5를 거쳐 현재는 G6가 최신버전입니다. 

 

 

어떻게 사용해? 작동원리

덱스콤 G6는 ①센서를 몸에 붙이고 센서와 ②트랜스미터 즉 송신기를 연결하고요. 센서가 측정한 혈당수치를 ③호환모바일폰 또는 전용수신기로 보내는 방식입니다.

 

덱스콤 G6 구성품

 

 

 

센서를 부착하는 좀더 구체적인 방식은 어플리케이터를 이용해 손쉽게 어깨, 배 등에 붙이시면 되는데요. 구체적인 사용법에 대해서는 아래 동영상을 참고해 보세요.

 

덱스콤 G6 사용방법 영상 보기

 

 

가격이 얼만데?

덱스콤 G6 가격은 무척 비싼데요. 센서가 1개 10만원인데 10일 사용가능하고요. 한달치가 3개인데 30만원입니다. 또 트랜스미터는 1개에 21만원, 전용수신기는 82만원정도까지 해서 가격이 정말 사악합니다.

 

그런데, 이것들을 개별적으로 산다면 이렇게 비싸지만 국가 건강보험공단에서 당뇨가 심한 대상자들에게 구매비용을 지원하고 있어 해당 당뇨인은 이 방법을 활용하면 아래와 같이 보다 저렴하게 사용할수 있으니 참고해보세요.

 

 

덱스콤 G6 저렴하게 사용하는 법

덱스콤 G6는 자체 가격으로는 엄청 비싸지만, 다음과 같은 대상자들에겐 국가에서 비용을 지원하므로 훨씬 저렴하게 이용할수 있다고 하는데요. 그 대상과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대상

인슐린 투여가 반드시 필요한 제1형 당뇨병환자

 

처방기간 및 소요비용

1) 센서 구매비용 지원

30일 처방 : 센서 3개 30만원 중 70%인 21만원 지원, 개인 부담금 9만원

60일 처방 : 센서 6개 60만원 중 70%인 42만원 지원, 개인 부담금 18만원

90일 처방 : 센서 9개 90만원 중 70%인 63만원 지원, 개인 부담금 27만원

 

 

2) 트랜스미터 구매비용 지원

3개월 처방: 트랜스미터 1개 구매비용 21만원 중 70%인 14만7천원 지원, 개인 부담금 6만3천원

6개월 처방: 트랜스미터 2개 구매비용 42만원 중 70%인 29만4천원 지원, 개인부담금 12만6천원

 

3) 완전무상으로 받는 경우

덱스콤 G6를 완전히 무상으로 지원받는 경우가 있는데요. 제 1형 당뇨병환자로 의료급여 대상자이거나 차상급자일 경우에 해당하니 참고하셔서 꼭 무상으로 지원받으시기 바랍니다.

 

* 전용수신기는 별매이고 의료기기가 아니므로 국가지원이 없다고 함

 

 

국가지원 받아 사는 법

덱스콤 G6를 국가로부터 지원받는 방법이므로 지원받는데는 단계가 필요한데요. 다음과 같습니다.

 

 

1. 건보공단에 제1형당뇨를 등록한다.

2. 처방을 받는다.

3. 당뇨병관리기기(G6트랜스미터)처방전과 당뇨병환자 소모성재료 전극용(G6센서)처방전을 받는다.(요양기관으로부터 전자처방전을 발급받을수 있음)

4. 연속혈당측정기(트랜스미터), 연속혈당측정 전극(센서) 각각 처방전 위임신청을 휴온 당뇨케어에 한다.

5. 위임청구를 받은 휴온당뇨케어에서는 위임청구서양식과 다시보낼 대봉투를 보내준다. 

6. 위임청구서를 작성하고 트랜스미터 및 전극용처방전을 동봉하여 동봉됐던 대봉투에 넣어(요금착불봉투) 아래의 휴온케어 주소를 적어 우체통에 넣는다.

휴온케어 주소 보기

 

7. 휴온케어에서는 위임청구서류 확인후 쿠폰 발급시 공단지원금이 적용된 해당상품이 자동으로 생성된다.

쿠폰 유효기간은 발행일로부터 7일이므로, 장바구니를 통해 기간내에 구매한다.

 

 

정리

덱스콤 G6가 무엇이고 어떻게 사용하고 어떻게 저렴하게 구매하는지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제1형 당뇨가 아니고 현금으로 직접 구매하려면 상당한 비용지출이 되지만, 인슐린투여가 반드시 필요한 제1형당뇨에 해당하는 사람은 국가 지원을 받아 많게는 전액 무료, 적어도 70%를 지원받을수 있으니 위 내용 참고하셔서 저렴하게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포스팅으로 도움 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