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인셀덤 딥 톡스에 대한 글을 쓴 Mansur입니다.
왜 또 인셀덤 딥 톡스에 대한 글을 쓰냐고 반문하실 거 같아, 덧붙이자면, 인셀덤 딥톡스를 쓰기 위해 조사를 하다 보니 인셀덤 딥 톡스에 들어가는 주원료인 '차전자피'에 대해 좀 더 자세하게 알고 싶어 졌기 때문이라고 할까요.
사실, 인셀덤 딥톡스를 제대로 알려면 차전자피를 제대로 파헤쳐 보시면 답은 바로 거기에 있기 때문이기도 했죠.
이 글의 제목은 인셀덤 딥톡스이지만, 내용은 차전자피의 효능인 셈이죠. 또, 그게 결국 인셀덤 딥톡스의 효능이긴 하지만......
그럼, 지금부터 차전자피의 효능에 대해 낱낱히 알아보겠습니다.
= 차 례 =
ㅣ차전자피란 무엇이며 어떤 효능을 가졌나?
ㅣ먹는 법
ㅣ부작용 및 주의사항
ㅣ정리
ㅣ차전자피란 무엇이며, 어떤 효능을 가졌나?
차전자라는 말은 '질경이 씨앗'이란 말이니까, 차전자피는 '질경이 씨앗의 껍질'을 말하는 거랍니다.
질경이가 뭐지, 하고 궁금해하실 분도 계실 거 같아 질경이 위에 사진 하나 올려 봅니다. 모르셨던 분도 사진보고 아, 이거였네! 하시는 분도 계실거 같네요.
그럼, 질경이가 무엇일까요?
☞ 질경이란?
질경이는 양지바른 길가나 들에서 흔히 자라며 사람이나 차가 다니는 길가에서도 끈질기게 살아남는 질긴 잡초이다. 줄기가 없다. 잎은 타원 모양인데 뿌리에서 바로 나와 여러 겹 서로 겹쳐져 비스듬히 갈라지며 퍼진다. 그 모양이 방사상이다. 길이가 4∼15cm, 폭이 3∼8cm이며 5개의 나란히맥이 뚜렷하여 주름져 보인다. 가장자리에 물결 모양의 옅은 톱니가 있다.
봄과 여름에는 어린순을 캐서 나물로 먹고, 가을에 나는 씨를 햇볕에 말려 약으로 쓴다. 말린 씨를 차전자(車前子)라 하는데, 이뇨 작용이 있고 설사를 멈추게 하며, 간 기능을 활성화시킨다. 가루 내어 먹거나 볶은 것을 달여 먹는다. 잎은 차전(車前)이라 하는데, 역시 이뇨 작용이 있으며 잎사귀로 국을 끓여 먹기도 한다. 섬유질이 풍부해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거나 숙변제거나 변비치료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한다.
- 출처: 위키백과
위 위키백과에서 말한 것처럼 질경이는 나물로 먹는 식용식물인데, 혹시 드셔 보신 분들 계시죠? 연세가 좀 있으신 분들은 아마 드셔 보신 분들 많을 겁니다.
질경이 꽃은 가을에 씨를 맺는데요. 이 씨가 바로 차전자라고 하는데 햇볕에 말려서 한약재료로 사용되더라고요.(아버지가 한약재료상을 해서 제가 좀 경험 있음).
기능은 위키에서도 설명했듯이 이뇨작용과 설사를 멈추게 하고 간 기능을 좋게 한다고 하네요. 또, 식이섬유가 풍부해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고 숙변제거에 좋아 변비치료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아버지가 변비에는 항상 차전자가 특효라고 했던 말씀이 기억납니다.
☞ 식이섬유의 변비치료효과에 대한 근거:
식이섬유는 대변의 부피를 늘려 대장의 연동운동을 유발할 수 있다. 따라서 식이섬유의 섭취가 늘면 배변
횟수가 증가되어 변비 증상이 개선된다. 우리나라 진료 지침 2)과 아시아 소화기 기능성질환 운동학회에서 제시
한 변비 치료 합의안 4)에서는 하루 20∼25g의 식이섬유 섭취를 권장하였다.
배변효과가 우수한 것은 불용성 섬유질이나 수용성이지만 발효가 느린 섬유질(예, 차전자피)이다
출처: 순천향대 이태희 교수, 임상 노인의학회지 논문
한약재료로 주로 사용하는 이 차전자의 껍질이 바로 차전자 피인데요. 이것이 바로 인셀덤 딥톡스의 제1의 원료랍니다.
차전자가 숙변제거와 변비치료에 효능이 좋으면 차전자 피는 더 좋겠죠? 여러분, 이거 아시나요? 모든 씨앗이나 열매의 속(살) 보다 더 좋은 것은 대부분 껍질에 있다는 거. 양파 속보다 양파 껍질이, 포도 속보다 포도 껍질이, 사과 속보다 사과껍질이 더 좋습니다.
껍질 효능의 강도에 대해, 잠깐 더 말씀드리면 사과 껍질과 포도껍질, 이거 남자들 지구력 키우는 데 그만인 거 아시죠? 가을에 철새가 겨울을 나기 위해 수천킬로미터를 날아가는 원동력이 바로 이 껍질들에서 나오는 옥타코사놀이라는 거랍니다.(이 내용을 더 보시려면, 필자의 쏘팔코사놀, 비아노스 등에 관련된 블로그를 찾아보시면 됨)
아무튼 차전자보다 차전자피에 훨씬 더 많은 기능성 물질이 함유돼 있을 겁니다. 이 기능성을 제품에 활용한 것이 바로 '인셀덤 딥톡스'인 것이죠.
차전자피는 숙변제거나 변비치료 외에도 다양한 효능이 있다고 하는데, 어떤 성분으로 이루어졌고, 어떤 효능들이 있는지 차전자피의 효능을 전반적으로 한번 살펴보죠.
▣ 차전자피의 성분
프란타산 등의 다당류, 쓴맛을 내는 오크빈, 식이섬유, 비타민 A, 비타민 C 및 비타민K를 함유하고 있다고 해요.
▣ 차전자피의 효능
변비 해소와 설사, 당뇨병, 고지혈증에 효능이 있고요, 비만해소, 장내 청소, 콜레스테롤 개선, 항암작용, 시력향상 등에도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이 중에서 식약처가 인정한 것은 차전자피의 배변활동 원활과 콜레스테롤 개선에 대한 기능성을 인정하고 있다고 합니다.
먹는 법
차전자는 말려서 가루를 내어 먹는데요. 먹을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충분한 물을 마셔 줘야 한다는 것을 잊어서는 안 됩니다.
차전자피는 물을 흡수하는 성질이 있어 물을 흡수하게 되면 최대 40배까지 부풀어 오른답니다.
따라서, 처음부터 많이 먹으면 속이 더부룩한 증상이 있어 답답함을 느낄 수 있으니, 처음엔 조금씩 먹다가 적응이 되면서 늘려 나가는 것을 권해 드립니다. 참고로, 하루 권장량은 5~25g이니 참고하세요.
차전자피는 식사 전 15~30분 전에 먹어야 하고요. 복용 시에는 가루 분말을 물에 섞어 마시되 1회 복용 시 물 300ml에 분말 3~6g을 마실 것을 권해드려요.
물이 정 먹기가 싫다면, 우유와 함께 드셔도 괜찮습니다. 변비의 경우는 하루 2~3회 마실 것을 권장하고요. 먹고 있는 약이 있을 경우엔 약효를 내기 위해서 최소한 1시간 후에 드시는 게 좋습니다.
부작용 및 주의사항
1) 복통, 설사, 구토, 변비, 소화불량 등이 생길 수 있어요. 특히 차전자피가 찬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몸이 차신 분들은 과다 섭취 시 복통을 일으킬 수 있어요.
이럴 경우엔 양을 줄여서 복용해 보시거나 전문의 상담 후 드시기 바랍니다. 변비가 생기는 경우는 물을 충분히 안 마셨을 경우에 발생할 수 있으니 꼭 충분한 물과 함께 복용해야 합니다.
2) 이뇨작용을 하기 때문에 신장이 안 좋으신 분이나 신부전증 치료를 받고 있는 분들은 전문의와 상담 후 드시길 권해드립니다.
정리
차전자피 효능의 핵심은 식이섬유가 80% 이상이어야 하고, 물을 많이 흡수하여 부풀어 오르며, 이것이 배출되면서 장내의 모든 찌꺼기를 걷어감으로써 장내 청소 및 숙변. 변비를 제거하는 원리죠.
또, 차전자피를 먹으면 포만감이 느껴져 식사량이 줄어들어 비만과 당뇨도 예방할 수 있고요, 장내 청소를 말끔히 해 주니 내장지방 감소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뿐만 아니라, 현대 질병인 고지혈증과 콜레스테롤 개선을 통해 혈액순환계 장애에 도움을 준다니 정말 유익한 기능성 재료인 것만은 틀림없는 거 같습니다.
차전자피 고르실 때는 식이섬유 함량이 높은 걸로 화학 비료가 사용 안된 유기농을 고르시는 게 좋으니, 참고하세요.
오늘 차전자피의 효능을 알아보게 된 계기가 인셀덤 딥톡스였는데요. 차전차피에 빠져 이것을 잊을 뻔했네요.ㅎ.ㅎ.
아무튼 차전자피가 이런 효능이 있다는 걸 먼저 아시는 게 이것을 주원료로 만드는 인셀덤 딥톡스를 더 깊게 알 수 있는 방법일 거 같아 준비해 봤는데요.
필요했던 분들에게 조금이래도 도움이 되셨기를 기대해 보며 오늘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Mansur.
* 포스팅에는 제휴 마케팅 커미션이 제공될 수 있습니다.
* 항상 더 유익한 내용으로 보답하겠습니다.
▶ 인셀덤 딥톡스에 대한 효능, 부작용, 복용법, 후기 등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 글을 참고해 보세요.
https://donmanee.tistory.com/77
'다이어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콜레올로지 남자 설사 술 내돈내산 후기 부작용 효능 엿보기 (0) | 2021.11.29 |
---|---|
메타그린 슬림 리필 용 쉐이크미 골드 설록 프리미엄 효과 있나? (0) | 2021.11.20 |
인셀덤 딥톡스 부작용 복용법(먹는 방법) 효능 가격 후기 총정리 (0) | 2021.09.25 |
맥스컷 부작용 자세히 알아보기 (0) | 2021.09.11 |
베라핏 다이어트 후기 가격 효능 부작용 총정리 (0) | 2021.08.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