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 요금 줄이는 법 KT 요금제 변경 등 :: 바람부는대로

핸드폰 요금 줄이는 법에 대해 알려 드립니다.

 

핸드폰 사용량이 다른 사람보다 적은거 같은데, 내 핸드폰 요금이 유독 많이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것은 내가 쓰는 만큼의 요금제를 맞게 설정해야 하는데, 그렇지 않았기 때문일수 있습니다. 

 

특히, 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분들일 경우, 가게에서 핸드폰을 개통한 후 의무 기간(약 6개월 정도)을 채운 뒤에는 내가 사용한 만큼만 내는 요금제로 바꿔줘야 하는데, 그렇지 않은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저도 사실, 꽤 오랫동안 별로 신경을 쓰지 않다보니 본의 아니게 좀 많은 비용을 계속 내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급하게 요금제 변경하고 안쓰는 부가서비스도 모두 해제해 버렸는데요. 

 

쓰지도 않는 비용을 이렇게 계속 내고 있다는 건 정말 아까운 돈이죠!

 

 

저와 같은 분들이 더 늘어 나지 않도록 해야 한다는 마음으로, 이 글을 쓰게 되었고요, 아직, 필요 이상의 돈낭비를 하고 계신 분이 있다면, 이 글을 보시고 더 많은 돈이 빠져 나가지 않도록 바로 조치하시기 바랍니다.

 

 

핸드폰 요금 줄이는 법

핸드폰 요금 줄이는법, 아니 더 정확하게 말하자면 핸드폰 요금 내가 쓴것 만큼만 내는 방법이 되겠죠!

그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한데요. 2가지만 하시면 됩니다.

 

그것은 핸드폰 요금제 변경과 안쓰는 부가 서비스를 해제 하시면 끝입니다.

 

어렵지 않으니 아래와 같이 순서대로 따라와 보세요.

 

요금제 변경 방법이 있다는 건 알아도 이 방법을 잘 모르시는 경우도 계실거에요. 아래에서 자세히 알려 드릴테니, 순서대로만 해 보시면 쉽습니다.

 

참고로, 여기서는 'KT'를 기준으로 설명드리는데요. 다른 통신사도 크게 다르지는 않을거 같으니 잘 활용해 보세요.

 

요금제 변경 하는 법

요금제 변경 방법은 내가 얼마나 쓰고 있는지를 확인한 후, 내가 쓰는 양에 맞는 요금제를 고른 후 변경하기를 눌러 변경하면 끝입니다.

1. 내가 얼마나 쓰고 있는지 확인

1) 인터넷 검색창에서 'KT'라고 쓰고 검색을 누르거나, 아니면,여기를 클릭 하세요.

2) 우측 상단에 가로줄 3개가 겹쳐진 것을 누른다.

3) 좌측에 위에서 아래로 훑어 보시면 '마이'라는 것을 누른다. 

4) '요금 조회'를 누른다.
5) '요금 명세서'를 누른다.

6) 모바일과 인터넷 요금 중, '모바일'을 누른다.

7) 모바일 요금 항목 중에서 맨 좌측의 '이용패턴'을 누른다.

8) 스크롤을 쭉 내리시면 최근 3개월 이용량과 3개월 이용 평균을 '데이터' 음성통화', 문자'순으로 알수 있는데요. 이것을 기억 하시거나, 기억하시기 어렵다면 메모를 해 놓으세요. 예를들어, 데이터: 500메가, 음성통확 150분, 문자 25건 등과 같이 간단히 메모 하시면 돼요.

 

2. 내게 맞는 요금제 찾아 변경 하기

1) 위에서 다시 뒤로 가기 하셔도 되고, 위 1번과 같은 방법으로 KT로 다시 들어가 '마이'를 찾아 누른다.

2) 위에서 아래로 쭉 훑어 보시면 '요금제 변경하기'가 있는데, 이것을 누른다.

3) 맨 위에 '현재 사용중인 요금제'가 나온다.

4) 아래로 살펴 보면 요금제 목록이 쭉 뜬다. 

5) 위에 5G/LTE 구분 표시 중에 5G에 클릭이 돼 있다.

6) 5G가 활성화(빨간색)으로 된 상태에서 그 아래로 '스페셜베이직', '어르신', 기타' 등이 있는데, '기타'를 누른다.

7) 아래로 쭉 훑어 보면서 메모해 두었던 내 3개월 평균 사용량(데이터, 음성통화량, 문자 사용량)보다 1.5배 정도 좀 넉넉한 요금제를 고른다.

8) 내 3개월 평균 사용량보다 살짝 용량이 넉넉한(1.5배 정도) 요금제 우측에 빨간색으로 '변경'이란 버튼을 누른다.

9) 그러면 바로 변경되지 않고, 주의사항을 숙지했는지 여부를 체크하라는 문구가 뜨는데, '주의사항을 읽고 이해 했다'는 내용의 문구 앞에 체크 표시를 한 후, 다시 변경을 누른다.

10) 주의사항을 체크한후, 변경을 눌렀다면, '변경 완료 되었습니다'라는 문구가 뜨는데, 이 문구가 뜨면 요금제 변경이 완료된 것입니다.

 

 

사용 안하는 '부가 서비스' 해제 하는 법

핸들폰 요금이 많이 나오는 원인 중 또 하나는 사용하지도 않는 부가 서비스를 휴대폰 가게에서 필요 이상으로 설정해 놓았기 때문입니다. 이 이유는 판매자 입장에서는 아무래도 요금을 많이 올려 놓을수록 유리하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부가 서비스 중에는 개인별로 꼭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것만 빼고 없어도 될 서비스는 모두 해제하시는게 비용을 절감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부가서비스 해제 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은데요. 아래와 같이 하시면 됩니다.

 

1. 인터넷 검색에서 'KT'를 치시고 검색한다.

2. 왼편의 '마이' 항목을 누른다.

3. '요금/서비스'를 누른다.

4. 아래로 쭉 내려 보시면, '부가서비스 조회/변경' 이 있어요. 누르세요.

5. 그러면 위에 '요금/서비스'에 체크돼(초록색)있고, 그 아래 '부가서비스 조회/변경'이란 초록색 글씨가 보여요. 그 아래로 쭉 내려가다 보면 가입된 부가 서비스가 있고, 옆에 빨간색으로 '해지'버튼이 있는 것들이 모두 현재 사용중인 부가 서비스입니다.

 

이 것들 중에서 사용하지 않는 것들을 해지('해지'라는 빨강 버튼을 누르면 됨)하시면 되는데요.

 

각각 어떤 기능을 하는지 잘 모르시겠다면, 아래 설명을 참고하신후 필요있을 경우 남겨 두고요, 없다면 해지 하시면 됩니다.

 

  • 파손: 휴대폰 파손 시 보상 받는 서비스에요. 저는 예전에 하도 떨어뜨려서 해 놓았다가, 요즘은 커버를 두툼하게 씌워서 떨어뜨려도 깨지지 않아, 해지 했어요.
  • 전화번호 안심로그인: 개인 정보 유출 없이 안심하고 로그인 할수 있는 기능이라고 해요. 전 그대로 사용하고 있어요.
  • 로그인 플러스: 휴대폰 간편 입력 서비스라고 해요. 부정로그인도 차단해 주는 기능이 있다고 해요. 전 그대로 사용하고 있어요.
  • 모바일 안전결제: 말 그대로 휴대폰 결제를 할때 안전하게 하도록 돕는 앱인데요. 월 550원으로 얼마 안되고, 필요할지 몰라 전 그대로 사용하고 있어요.
  • 그 외에 무료인 것들은 다 사용하고 있어요. 

해지를 하면(빨강색 해지 버튼을 누름) 회색 버튼으로 바뀌는데, 그럼 해지 된 거에요.

 

이 외에도 잘 모르는 부가 서비스가 사용하고 있는 걸로 설정돼 있다면(빨강색 해지표시) 인터넷 검색(구글 검색을 추천)을 해 보시고, 내게 꼭 필요할 거 같다면 그냥 남겨두고(빨강 해지버튼 상태), 필요 없을거 같다면 해지(빨강 해지버튼을 누름)하시면 됩니다.

 

 

맺으며

오늘은 핸드폰 요금 줄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 봤습니다. 집에서 사용하는 전기요금이나 도시가스 요금등은 모두 사용하는 만큼 내도록 계량기에 맞게 청구되고 있잖아요. 이런 것들은 국가에서 운영하는 거라, 국민들에게 부당 징수 하면 사회문제가 되니까, 그렇게 못하는데요.

 

이런 공공요금과는 달리, 휴대폰 회사들은 사기업이라서, 개인별 사용요금에 맞는 요금제를 개인들이 알아서 신청하지 않으면(또는 모르면) 그냥 비싼 요금을 내도록 해 기업의 이익을 챙기려는 의도(?)가 깔려 있는 것도 부인할수 없을 것입니다.

 

그래서, 인터넷에 들어가 신규신청하는 것들은 글씨를 크게 해 촉지하고, 축소 변경하는 항목은 잘 찾지 못하게 하거나 다른 과정을 더 거치게 하거나 해서 불편하게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아무튼, 오늘 포스팅으로 지금도 쓰지도 않은 요금으로 낭비를 하고 계시다면, 빨리 요금제 변경과 부가서비스 해지를 통해 1년에 20~30만원 더 낭비하는 돈을 방어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